요한계시록 2장 두아디라) 구약의 이세벨과 신약의 이세벨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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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책망과 견책
두아디라 교회가 소수의 개혁자들로 인해 칭찬을 받았지만 그런 칭찬이 교회가 저지른 심각한 잘못에 대한 변명은 될 수 없었다.
(1) 이세벨을 용납한 교회
① 구약의 이세벨
(왕상 16:31; 19:1~8; 21:5~15, 23~25; 왕하 9:22~37)
② 신약의 이세벨
: 파멸의 여선지자 이세벨이 두아디라 시대에 다시 나타난다. 신약의 이세벨은 누구이며 어떤 일을 했는가? 두아디라(538~1517 년) 시대에 접어들면서 교회는 세속의 권세와 동맹을 맺어 교권과 정권을 함께 장악함으로써 아합과 이세벨의 결혼관계에 들어간다. 버가모 시대가 교권과 정권의 연애 시절이었다면 두아디라 시대는 결혼생활로 비유할 수있을것이다.
③ 자주 옷을 입은 여인 - 현대 바벨론(계 17:1~6)
: 계시록 17장에 나타나는 역사적인 최후의 배교세력울 상징하는 자주 옷을 입은 음녀는 두아디라 시대에 권좌에 올라 자주 옷을 입은 이세벨과 의심할 것 없이 일치된다. 계시록 17장에서는 음녀로 표현되 었으며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해’' 있었고, 그 이마엔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” 라고 쓰여 있었다(계 17:5). 이 음녀는 누구인가? 두말할 것 없이 두아디라 시대의 이세벨 즉 교황청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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